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Hackers Family site 헤럴드 선정 2018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 '취업 강의' 부문 1위 회원가입만 해도
패밀리사이트111111

세포마켓이란

목록 목록

해커스잡 | 조회 319 | 추천 64
  • 2019.01.28

 

 

안녕하세요 해커스금융,경제상식입니다:)

세포마켓이란 세포가 분열하는 것처럼 개인 단위로
분화하고 있는 시장을 가리키는 신조어입니다.
주로 SNS를 비롯한 온라인에서 판매를 진행한다는
것이 특징으로 기업 단위가 아닌 1인 사업자가
주를 이룬다는 점에서 ‘1인 마켓’이라고도 부릅니다.

 

 


 

1인 미디어의 등장은 미디어 판을 뒤집었고
이번에는 유통의 판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SNS를 기반으로 한 개별 크리에이터들이
이제 1인 미디어에서 ‘1인 마켓’으로 발전한 것인데요.


세포마켓은 올해 ‘트렌드 코리아 2019’에서
올해의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지목된 바 있습니다.

 

 

 

 

판매와 소비를 함께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
‘셀슈머(Sell-sumer)’도 언급되었는데요.
1인 미디어가 대세의 반열에 오른 만큼 세포마켓을
운영하는 셀슈머들이 유통업계를 주도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세포마켓의 대표적인 판매 채널은 바로 블로그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입니다. 기존의 쇼핑몰이나
오픈마켓이 아닌 SNS에서 판매자가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며 상품을 거래하는 형태로 SNS 마켓, 블로그마켓 등이 대표적입니다.

 

SNS 마켓을 비롯해 중고 거래, 오픈마켓
거래등을 포함한 국내의 개인 간 거래 C2C 시장은 약 20조 원
규모에 달할 만큼 유통 시장에서 또 하나의 핵심 축이 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비롯한 영상 콘텐츠 채널 또한 향후 세포마켓을
이끌어 갈 핵심 채널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구글코리아에
따르면, 2017년 기준으로 구독자 10만 명 이상을 가진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수는 1,275개로 2015년 367개에서
2년 동안 4배 정도 늘었다고 합니다. 구독자 100만 명 이상인
크리에이터 계정도 100개가 넘습니다.

 

또한 백화점과 홈쇼핑을 비롯한 전통 채널도 2030세대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해 SNS 인기스타들을 찾고 있는데요.
인기 유튜버를 섭외해 협업을 진행하는 등 색다른 마케팅을
시도하며 세포마켓 흐름에 가세하고 있습니다.


 

 대기업+공기업  취업 전 강좌 0원 에 수강하러 가기 




 공기업 준비 한 번에!  공기업 전 강좌 0원 에 수강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