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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까치 온이란? new

안녕하세요 해커스입니다:)




까치 온(Kkachi On)이란 서울을 상징하는 새 이자

좋은 소식을 전해주는 길조인 ‘까치’와 와이파이가

켜진다는 뜻의 ‘온(On)’과 온라인·온택트의 ‘온’이

결합된 말로, 내년까지 주요 생활권에 설치할 예정인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 브랜드 이름입니다.








지난 9월 9일 서울시는 공공 와이파이의 브랜드 이름과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서울시는 강서·구로구·도봉·성동·은평

5개 자치구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자치구 내 전통시장, 공원, 문화 체육시설, 역사 주변 등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에 설치합니다.








5개 자치구에 있는 전통시장, 공원, 문화 체육시설,

역사 주변같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에

기존 공공 와이파이보다 속도가 4배 빠른 최신

공공 와이파이 6이 깔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모든 시민이 통신기본권을 누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서울시 무료 공공 와이파이 망 구축은 작년 10월에

발표한 ‘스마트 서울 네트워크 추진계획’의

핵심 정책입니다. 서울시는 공공 와이파이 조성뿐

아니라 공공 자가통신망, 공공 사물인터넷망도

확대 및 구축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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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카카오 워크란? new

안녕하세요 해커스입니다:)




카카오 워크(Kakao Work))란 카카오 엔터프라이즈가

2020년 9월 16일에 출시한 이른바 업무용 메신저입니다.

지속되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재택근무 수요가

증가되면서 IT 업체들이 업무용 메신저를 출시하고 있는데,

카카오도 이와 같은 현상을 따라가고 있는 것입니다.







카카오 워크는 메신저 기능을 포함한 기업에

특화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인증한 정보로

가입한 워크 스페이스가 있어야만 이용이 가능한데요.

카카오 워크로 대화 전 근무시간을 확인해 톡을

보낼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워크의 최대 장점은 카카오톡과 유사한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입니다. 카카오톡에서 구입한 이모티콘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뒤늦게 대화방에 합류한

이용자도 이전 대화를 자동으로 공유 받을 수 있으며,

대화를 읽지 않은 멤버가 누군지 표시됩니다.








또한 중요하게 처리해야 할 업무를 말풍선을 빠르게

두 번 클릭하는 것만으로 따로 표시가 가능하며

대화 목록 최상단에 해야 할 일이 표시됩니다.

근태관리와 전자결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는 사생활과 일을 분리할 수 있는 플랫폼 체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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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공모주 청약이란? n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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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청약이란 발행된 유가 증권을 불특정
다수인에게 균일한 조건으로 매도 및 매수 청약을
권유하는 공모 때 투자자가 그 주식을 사겠다고
신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공모(PUBLIC OFFERING)'는
'공개모집'의 약자로 기업을 공개하기 위한 절차의 핵심입니다.






발행된 유가 증권을 불특정 다수인에게 균일한
조건으로 매도 및 매수 청약을 권유하는 것으로
일반 모집이라고도 합니다. 즉 기업이 공개를 통해
증권시장에 상장되는 경우 일반인으로부터
청약을 받아 주식을 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업의 주식이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기 위해서는
공개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몇 사람이 갖고 있던
주식을 팔거나 새로 주식을 발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주주를 늘려 자금을 모으는 방법이 있습니다.
발행회사가 공모하는 이유는 주주층을 넓히기 위함인데요.






또한 주식을 분산해서 시장성을 높이며, 매점 등에
대항하고, 재무제표상의 자본금을 조정하기 위해서입니다.
주요 증권사들은 자기 회사의 우수고객들에게만 공모자격을
부여하거나 공모 수수료를 내게 하고 있어 기업공개를 많이 하는
 증권사와 꾸준한 거래 관계를 쌓아 실적을 높이는 게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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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트윈데믹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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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데믹(Twindemic)이란 쌍둥이를 뜻하는 

영어 단어 '트윈(Twin)'과 감염병이 세계적으로 

대유행하는 상태를 일컫는 '팬데믹(Pandemic)'이 

합쳐진 말로, 비슷한 2개의 질병이 동시에 

유행하는 상황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예컨대 증상이 비슷한 코로나19와 독감의 

유행이 동시에 일어나는 것이 이에 해당하는데, 

코로나19와 독감은 호흡기 감염 질환이면서 

열·기침·인후통 등의 증상까지도 비슷해

이른바 '트윈데믹'으로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트윈데믹이 발생하면 증상만으로는 환자를 

구별하기가 어려워 방역체계에 혼란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감염자가 뒤섞이거나 두 바이러스에 

동시 감염된 사람도 생겨 의료체계가 감당하지 

못하는 사태까지 빚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2020년에는 

독감 예방 접종의 중요성이 거론되고 있는데, 

독감백신은 통상 접종 2주 후부터 예방 효과가 

나타나며 6개월간 면역이 유지됩니다. 질병관리청은 

9월 말~10월 안에 반드시 접종 받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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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PA 간호사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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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Physician Assistant) 간호사란 수술, 시술, 

처치, 환부 봉합, 처방 대행, 진료기록지 작성, 

동의서 설명 등 의사 업무를 보조하는 간호사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들은 다른 말로는

전임 간호사 혹은 전담 간호사라고 불립니다. 








일반 병동 간호사들과는 호칭도 유니폼도 다릅니다. 

간호부가 아닌 의국에 소속된 이들은 수간호사나 

간호팀장이 아닌 전문의의 지시를 따릅니다. 

한국어로 옮기면 ‘진료 보조인력’인 PA들은 

사실상 의사의 기능을 일부 수행합니다.








각 병원들은 필요에 따라 간호사, 응급구조사, 

간호조무사 중에서 PA를 차출합니다. 문제는 PA가 

현행 의료법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는 점입니다.

한국의 PA 간호사는 현행법상 근거법령이 존재하지 않으며

의료사고가 발생했을 때 법률적으로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PA 간호사라는 명칭으로 불리게 된 건 미국의 

PA 간호사와 업무가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경우 우리나라와 달리 PA 간호사가 

합법화돼있으며, PA 스쿨과 같은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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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컨소시엄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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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소시엄(Consortium)이란 공통의 목적을 위한
협회나 조합을 말합니다. 컨소시엄은 라틴어로
동반자 관계와 협력, 동지를 의미하는데요.
인수업자들의 발행 증권 분담에 목적이 있으며,
공동구매 카르텔 또는 공동구매 기관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컨소시엄을 증권업계와 관련해 사용할 때는
공사채나 주식과 같은 유가증권의 발행액이
지나치게 커 증권 인수업자가 단독으로 인수하기
어려울 때 이를 매수하기 위해 다수의 업자들이
공동으로 창설하는 인수 조합을 일컫습니다.







또는 정부나 공공기관이 추진하는 대규모 사업에
여러 개의 업체가 한 회사의 형태로 참여하는 경우도
컨소시엄이라고 일반적으로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컨소시엄의 구성 방법은 주 사업자를 주축으로,
크고 작은 업체들이 참여하는 것이 일반적 형태입니다.







최근 각국 정부에서도 총 투자비용의 규모가 큰 사업 등을
추진할 때는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지역 민영방송 업자나 제2이동통신 사업과
유선방송 프로그램 공급업체 선정 등이 좋은 예입니다.
여러 나라가 공동으로 차관을 제공하는 형식도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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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구제금융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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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제금융(bailout)이란 경제 상황이 좋지 못해
파산하는 기업이 많을 경우 국민경제에 미칠
파장을 우려하여 금융기관이 기업의 파산을
막기 위해 기업의 자금 융통을 도와주는 것을
말합니다. 즉 정책적으로 제공하는 자금인데요.






구제금융에는 크게 신규로 자금을 융자해 주는
방법과 이미 대출해 준 자금의 상환기한을
늦춰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제금융의 대상은
기업은 물론, 전체 금융기관이 될 수도,
또는 국가 전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금융기관이 그 대상이 될 경우 전체 금융기관이
파산할 경우 국민경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하여 정부가 은행의 부실채권을 사들이거나,
아예 은행의 지분을 사들여 일정 부분 국유화하는
방식이 구제금융의 대표적인 방식입니다.










그러나 구제금융을 받은 기업이 회생해 빌린 자금을
상환하면 다행이지만, 상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자금을 빌려준 금융기관 역시 심각한
자금난을 겪게 되므로 자칫 금융기관 부실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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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전략적 제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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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란 기업 간
상호 협력 관계의 유지를 통해 여타 기업에
대하여 경쟁력의 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전략으로,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기술, 생산, 자본 등의
기업 기능에 두 기업 이상이 제휴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전 부문에 걸쳐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기술 보완,
위험분담, 비용 절감, 시장 개척 등을 위해 업체 간
협조 체제를 구축하는 경영전략입니다. 전략적 제휴는
합작투자나 매수, 합병 등과 같이 공동투자에 의하여 별도로
기업을 설립하는 기존의 지분적 협력 형태와는 다릅니다.







협력 기업들 간에 보다 유연한 비지분적 제휴관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참여기업들의 특화된 가치를
결합시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협력기업에 대한 통제력 상실과 기술 및 노하우에 대한
유출 위험도 동시에 내포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또한 원자재, 부품뿐만 아니라 기술, 경영방법 등 영업에
도움이 되는 모든 경영자원을 서로 보완한다는 점에서
과거의 '제휴'와 구별됩니다. 기업의 규모와는 관계없이
여러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가 이루어지며, 특히 기술혁신
속도가 빠른 첨단 제조 분야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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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린 스타트업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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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 스타트업(lean startup)이란 짧은 시간 동안
제품을 만들고 성과를 측정해 다음 제품 개선에
반영하는 것을 반복해 시장에서의 성공 확률을
높이는 경영 방법론의 일종입니다. 일단 시제품을
제조해서 시장에 내놓고 반응을 살피는데요.






그 후 제품을 수정해 나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는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린 제조(lean manufacturing)
방식을 본 뜬 것으로, 미국 실리콘밸리의 벤처기업가
에릭 리스(Eric Ries, 1979~ )가 개발했습니다.
린 스타트업은 ‘제조-측정-학습’의 과정을 반복합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서 꾸준히 혁신해 나가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 대기업은 검증된 시장에서
실행하는 것에 집중하지만 신규 사업 팀의 경우는
시장을 찾고 검증하는 조직이므로, 스타트업 경영을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린 스타트업 방법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린 스타트업을 쓴 에릭 리스는 오랫동안 대기업에
린 스타트업 방법을 가르치고 컨설팅하고 제품에
적용해 상당한 성과를 냈습니다. 속도와 시장 적응
능력 없이 과거에 했던 것처럼 자본과 유통으로
시장을 주도하는 영역은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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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스몰데이터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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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데이터(Small Data)란 미국의 브랜딩 

전문가인 마틴 린드스톰(Martin Lindstrom)이 

제시한 개념으로, 개인의 취향이나 필요, 

건강 상태, 라이프스타일 등 사소한 행동에서

나오는 개인화된 데이터를 의미하는 말입니다.








반면 빅데이터는 컴퓨터 및 처리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로,

초대용량의 데이터양(volume), 다양한 형태(variety),

빠른 생성 속도(velocity) 등을 특징으로 하며, 특정한

집단의 공통적인 특징을 구분해 내는 데 유리한데요.








스몰데이터는 이용자 개개인의 취향, 소비성향,

기호 등을 세부적으로 파악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즉, 스몰데이터는 공통적인 성향이 아니라 

개인의 차별화된 특성을 파악하는 데 유리합니다.

스몰데이터는 빅데이터의 보완재로 제시되고 있는데요. 








이는 빅데이터가 포착하지 못하는 개인의 세세한 

부분을 추출해 낼 수 있어,  이를 마케팅 등에 

활용하면 고객의 니즈를 거의 충족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나심비’가 새로운 소비 

행태로 부상하면서 스몰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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